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SLR클럽 (95250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캐논의추.. | 24/03/28 13:06 | 추천 2 | 조회 1243

의협 회장의 첫 지령, "국민은행에서 돈 빼라." +144 [22]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1236621


image.png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은 시중은행에서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닥터론' 온라인 판매를 중단하자 이에 대한 응징을 지시하고 나섰다.

임 회장은 지난 2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KB국민은행이 전공의들 닥터론 대출 회수한다고 한다"면서 "의사들을 이에 분명한 보답을 해야겠다"고 적었다.

닥터론 대출 판매 중단하는 은행에 대해 전면적인 보이콧을 해야 한다는 것.

임 회장은 "선배 개원의들은 일단 건강보험 청구 들어오는 통장과 주거래은행부터 타은행으로 옮겨라"라고 구체적으로 요청했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의사 전용 대출상품인 'KB닥터론'을 삭제했다.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지난 18일부로 KB닥터론의 온라인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19일부터 집단사직을 시작한 전공의 일부는 수련병원에서 나오는 급여가 끊긴 상황이다.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발한 전공의들의 이탈이 한 달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빅5'(서울대병원·세브란스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아산병원·서울성모병원) 병원 대부분이 전공의들에게 3월 월급을 지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요 대형 병원들은 전공의 이탈 이후 환자 수 급감으로 하루 10억원가량 매출 감소를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의사님들 국민은행에서 돈 빼라고 하십니다.
( 과연 할지??? )
[신고하기]

댓글(23)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