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게임회사에서 프로그래머가 가장 연봉을 많이 받는 지 모르는 양반들이구만...;;
연봉으로만 치면 게임회사 3대 직업인 기획 아트 프로그래머 중에서
프로그래머 -> 압도적인 원탑. 연봉 협상에서 괜찮은 위치에 선 사람들. 님 없으면 게임망해욧
아트 -> 높긴하지만, 압도적이진 않음 (가끔 몰래 외주 받아서 불리는 경우가 있음)
기획 -> 기획 노예야 뭐하니 얼른 문서쓰고 뒷바라지해야지
이런데, 아트 기획만 나오고 프로그래머가 없다니
이러면 진짜 동아리 수준도 안 될거 같은데;;
일본 동인 게임조차도 알만툴을 쓸지언정 엔지니어 한 명 정도는 항상
모셔다 놓고 하거나
아트 한 분이 미친듯이 개발 익혀서 하는 경우가 태반인데
==> 이게 메탈릭 차일드 만든 한군님의 사례 (3D 아트였으니 좀 더 친숙했을 지도)
넥슨에서 일했으면 아트가 코드를 만질 일은 거의 없었을꺼고
그러면 더더욱 그 양반들 블루아카급 코드를 작성할 능력도 없을텐디
대체 뭘 믿고 나간거지...????? 이해가 안됨.
댓글(15)
아 만약에 인센티브 땜에 그런거라면
최소 PD나 기획였던 사람이 나가면 안되지. PD랑 기획이 인센은 가장 두둑히 받는데 (노예 탈출하지 말라고 기획쪽은 잘 줌)
나중에 구하려고 한걸수도 있지 게임자체는 블루아카랑 똑같이 낼수는 없을거니깐
정황을 보면 볼수록 자기들이 블아의 본체라고 생각했다는 느낌밖에 안들음ㅋㅋㅋㅋㅋ
만약 이렇게 생각했다면 걍 망해야지머.
게임회사에 중요하지 않은 직군이 어디있어.
지들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거부터가 글러먹었지머
페이트마냥 비쥬얼 노벨로 대박내겠다....는?
ㅋㅋㅋㅋㅋㅋ 차라리 출판을 먼저하지....
피카츄가 나스 팬이라면서
사실 지금 애들이 그나마 만들 수 있는 게임이 비주얼노벨류 외엔 없긴 하네.
뭐 페이트가 그거부터 시작해서 지금 페그오까지 온거니...
쯔꾸르라도 쓰시게? ㅋㅋㅋ
와 그 컨셉 비주얼에 "전 넥슨출신" 타이틀 달고 나오는 게임이
쯔꾸르 엔진이면
그것도 볼만하겠는데?? 다른의미로 흥할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더는 구하기 쉽지
근데 프로그램 기둥 세워야 할 시니어 프로그래머는 어디서 구하게 ㅋㅋ
걔들은 부르는게 값인데
사실 기획도 있는지 의문임
기획이 있었으면 컨셉아트로라도 "무슨 게임을 내겠다"는 걸 보여줘야 됐는데 지금 보여주는건 전부 그냥 배경/캐릭터 키비주얼임
게임 개발하는데 뭐 몇년 걸리는거 생각하면, 2~3년뒤에 결과물 보고 이야기해도 늦지않을듯
영혼과 육체중 육체를 포기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