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gomaheramaimutaaiga | 11:15 | 조회 0 |핫게kr
[15]
황혼의 여신 | 11:14 | 조회 0 |루리웹
[9]
RussianFootball | 11:13 | 조회 0 |루리웹
[24]
나만정상인 | 11:12 | 조회 0 |루리웹
[23]
보추의칼날 | 11:11 | 조회 0 |루리웹
[17]
리버티시티경찰국 | 11:08 | 조회 0 |루리웹
[8]
노벨프로젝트 | 11:08 | 조회 0 |루리웹
[5]
토나우도 | 10:56 | 조회 0 |루리웹
[0]
루리웹-1260709925 | 11:09 | 조회 0 |루리웹
[11]
황혼의 여신 | 11:06 | 조회 0 |루리웹
[13]
smile | 11:03 | 조회 0 |루리웹
[23]
만☆족한듀얼리스트 | 11:02 | 조회 0 |루리웹
[8]
리스프 | 10:57 | 조회 0 |루리웹
[3]
국밥을좋아했어 | 10:48 | 조회 0 |루리웹
[4]
스크라이 | 10:45 | 조회 0 |루리웹
댓글(28)
기관총 갈기는게 넘 잼나요!
재미있게 해서 남한테 추천하려다가 뭐가 재미있었더라 정리가 안되서 말 못한 경우도 좀 있었지ㅋㅋ
내가 이걸 잘함
문제는
그래서 개ㅈ같은 망겜을 하다가 제정신을 차려도 "그래도 이런 부분은 갓겜이니까" 하면서 대가리 봉합에 실패함
비슷한 작품이랑 비교해서 타 작품의 단점을 찾으면
작품의 장점 찾기 쉬움
재밌는 걸 재밌다고 분석을 해줘도 '난 아닌데? 그게 왜? 어휴 수준ㅉㅉ'하고 싸움을 거는 경우도 반드시 있어서 쉽지 않음
재미있는 거 막 말하면 스포일러인걸..
재미 없는건 그냥 이부분이 마음에 안든다 지루하다 하면 끝인데 어디가 재미있는지는 왜 그렇게 재미있는지 제대로 분석해야해서 빡쎄긴함 뭐 재미없는 부분도 디테일하게 분석해서 어떻게 고치면 재미있어지는지 까지 쓸수 있는 레벨이 되면 그것도 빡쎄지만
재밌는건 솔직히 어떻게 설명해야될지 모르겠음. 그냥 내가 재밌다고 느낌ㅋㅋㅋ 어느 요소가 어떻게 작용해서 재밌다 느끼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재밌음 ㅋㅋ
비판은 쉬워ㅋㅋ 가스라이팅하는 상사들 보면 비판만 하고 그럼 어떤게 좋은거냐는 질문엔 대답을 회피함
그래서 공감가는 칭찬을 하는 평론가를 찾으면 믿음이 감
넌 얼굴이 무척 웃겨
게임만 아니라 다른 모든 창작매체가 다 그럼
단점을 찝어내고 냉소적으로 비아냥대는 것보다
만점짜리는 아니라도 새로운 걸 창작하고 그걸 시간내에 채워나가는 게 100배는 어려움
그래서 어지간한 똥작이 아닌 이상 창작자들은 존중받을 자격이 있음
한 때 비평가 기분으로 막 이것저것 불평만 해댔는데
아무것도 생산도 못하는 주제에 말은 쉽게하는구나 하고 현타옴